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뉴스

경기대학교 전액 국비지원 NCS 관광통역안내사 국가자격증과정 수강생선발

관리자 | 2018.08.10 | 조회 143
▲(사진제공=경기대학교 NCS 교육지원센터)



[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경기대학교 NCS 교육지원센터는 하반기 관광통역안내사 국가공인자격증 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본 과정은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를 통해 실업자 및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100%까지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관광경영학과 명문 경기대의 관광통역안내사 국가공인 자격증과정은 NCS기반 교육과정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국내여행기획, 한국문화 소개, 국사 및 관광자원 해설, 관광법규, 실용중국어 등 이론과 실무를 통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광통역안내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통역 분야의 유일한 국가기술자격증으로 응시조건은 연령, 학력, 국적 제한 없이 응시가능하며 외국어시험 및 필기 평균 60점 이상, 면접시험 총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외국어 시험은 공인어학시험으로 대체 가능하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취득을 통해 여행사, 호텔, 항공사, 해외여행업계, 프리랜서, 무역회사, 통역사, 여행업종, 관광숙박업, 국제회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최근 K-BEAUTY, K-POP 등 한류열풍과 의료관광산업의 성장으로 인해 글로벌 관광산업에 관광통역안내사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어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들도 크게 늘고 있다.

경기대학교 NCS교육지원센터 담당자는 “NCS교육지원센터는 직업상담을 통해 구직자 및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발급 방법과 국비지원 수강방법, 자격증 취득 관련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며 “공기업 및 대기업 NCS채용절차에 대비하여 취업준비생뿐만 아니라 이직을 희망하는 재직자들에게도 좋은 교육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nbnnews01@nbnnews.co.kr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3858

출처 : 내외뉴스통신(http://www.nbnnews.co.kr)
icoComment 댓글 0
  • 대표번호 안내 02-312-2079,2069 9시 30분~18시 (12시~13시 점심시간)
  • 원서접수. view
  • 합격자발표. view
  • 직장인 야간/주말과정. view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